F-8"> 수소전기차 넥쏘(NEXO) 시승회 후기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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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기차 넥쏘(NEXO) 시승회 후기 와~~

먼 미래의 예상대로였던 전기차가 어느새 우리 하나 상속을 자연스럽게 파고들었습니다.요즘만 해도 전기차를 보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같은 맥락이지만 수소전기차도 양산형 자동차가 막 등장했습니다.투싼을 기반으로 한 수소전기차가 있었지만 언제까지 과인 하나방에 판매될 모델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에 내놓은 현대자동차 넥소에 아내 sound라는 제목을 붙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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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 차량입니다.전기 자동차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다만 배터리를 충전하고 모터를 작동시키는지, 아니면 기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가스를 넣도록 수소를 넣어 공기와의 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고 모터를 작동시키는지의 차이네요.똑같이 모터를 움직이기는 마찬가지입니다.주행 방식을 비롯해 운전자는 나쁘지 않고, 구입자에게는 수소 전기차라고 해서 일반 전기차와 차이가 없다고 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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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전기차도 마찬가지지만 충전 인프라 확충이 가장 큰 걸림돌이지만 아무리 충전소가 많더라도 배터리 충전소는 충전이 오래 걸리는 반면 수소충전소는 일반적인 주유 본인 가스 충전과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완충 시 때 약 5분)도 하나회 충전 항속 거리도 600km이상으로 전기 자동차보다 더 우월하기 위해서, 인프라만 확충된다면 수소 전기 차를 운용 하는 데는 전혀 불편이 없어요.다만 최근 1양산 차가 자신 온 이 시점에서 과연 충전 인프라가 전국 방방곡곡으로 불편함 없이 구축될지는 미지수는 있습니다.현대자동차 독자적으로 충전소를 확충한다고 하는데 내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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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하나 수소전기차 넥소를 만나 반갑지 않게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찾았습니다.이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평창까지 시승회가 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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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들어서면 현대자동차 중 가장 비싼 차 엑시언트 트랙터가 딱! 제 감정을 다시 사로잡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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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사실 투싼 FCEV를 시승해 본 적이 없어서 수소전치가의 견해가 상당히 궁금했어요.기회는 있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넥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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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지할지의 시승 코스, 3명 1조가 되어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서 출발하고 여주 휴게소, 횡성의 휴게소를 경유하여 2018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까지 이동하는 코스입니다.중간중간에 휴게소에서 운전기사를 교대하여 시승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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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시승을 위해 넥소가 대기하고 있는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갔습니다.평창 동계올림픽 운영 차량 전용 번호판을 달고 있는 넥소.넥소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많은 활약을 할 의도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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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할당된 차량을 찾아서 차에 탔어요.우리는 맨 앞에 있는 무광 회색 차량에 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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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타려고 하니 문캐치가 이렇게 슬라이딩 방식이더라구요.마치 테슬라 모두의 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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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거처하는 소리의 실내를 보는 순간, 감탄사도 지났습니다.최근까지의 현대 디자인과는 너무 달라서 새로우기도 했습니다.센터 콘솔 쪽은 마치 렉서스, 포르쉐와도 비슷하지만 현대차에서는 새로운 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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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많은 버튼이 배열되어 있어 복잡해 보이기도 하지만 다른 브랜드와 비슷한 것도 사실이지만, 새로운 것은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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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봉이 아닌 기어버튼도 이곳에 음험한 위치에 있어 모든 버튼류는 운전하면서 조작하기에 매우 쾌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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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에서 한글자로 이어지는 모니터는 누가 봐도 벤츠 흉내라고 할 수 있어요.그래도 어쩔 수 없죠.그래서 벤츠를 사는 사람도 있다는데, 이렇게 만든다면 이야기가 오히려 더 좋은 것 아닌가요? 비록 같이 복사를 했더라도 우리가 편하고 좋으면 좋은 게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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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요.지금은없어졌지만BMW의대명사였던컵홀더가넥소로이사왔습니다.저는 이게 정말 편하고 좋더라고요.'따라 했네, 복사했네' 하는 sound는 듣기만 해도 이런 좋은 것들을 많이 모아보니까 저는 넥소가 정스토리를 좋아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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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요즘은 없으면 이상한 여러가지 편의사양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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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진화한 자율주행, 아니 반자율주행.G80조 썰매 타고 LKAS가 적용되고 HDA가 적용되면 정 이야기의 신세계이었지만, 이것은 나 G80스포츠는 천장률 주행하려는 것도 부끄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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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항상 이런 일을 꿈꿨어요.오토파의 첫 번째 로또를 걸어서 옆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맛있는 것을 먹고 주행하는 모습을 말합니다.넥소에서는 어느 정도 충분히 가능했어요.탄 적은 없지만, 실제로 내 똥 무인의 자율 주행 차가 서울에서 평창까지 무인으로 자율 주행에 성공했고, 문재인 대통령도 시승했어요!평창에 도착해 무인 자율주행차를 시승할 수 있었지만 시간관계상 포기했습니다.아직은 이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의견하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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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단순히 카메라를 띄우기 때문에 첨단기술이나 신기술보다는 아이디어라고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지만 깜빡이가 작동하는 방향으로 카메라를 계기판에 올려줍니다.이거는 넥소뿐만 아니라 곧 나올 다양한 차들에 많이 들어갈 것 같아요하지만 후방 카메라 등과 함께 택무 등에 의존하게 되면서 네비게이션이 없어 네비게이션이 없으면 운전할 수 없는 사람을 양산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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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우리는 달리고 달리고, 여주휴게소, 횡성휴게소를 경유해서 운전기사를 번갈아가며 시승을 이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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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여주휴게소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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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시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엔코로 만지 역까지 5분이면 된답니다.충전소만 많으면 충전 불편이 전혀 없을 겁니다.그리고 가격도 기름이 과도한 가스보다 싸다고 합니다.만 지역을 충족시키는데 약 1만원 정도로 좋대요 "(세금 부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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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전기충전 플러그가 달려 있는데 가스를 주입하는 모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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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는 주유기 혹은 가스 충전기와 아주 흡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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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를 달리게 해 본 주행의 느낌은, 전기 자동차와 그대로 같다고 생각해 주세요.무 소리, 고주파 소리, 전기 모터의 토크 감성 등 전기차와 수소 전기차는 주행감은 같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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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제공처가 다를 뿐, 바퀴를 구동하는 것은 전기 모터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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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esound에게는 오 멋있어!, 미래지향적이네! 등 전면부의 디자인은 매우 멋지다고 소견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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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안에서 주행 중인 넥소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이건 뭐 후진 중인 포르쉐 9일인 4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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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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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인 이미지이지만, 논말처럼 보이지만, 어쨌든 뒷모습도 귀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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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우리는 평창 메달 하우스에 도착했습니다.횡계 얘기는 오랜만인데 올림픽준비로 바쁘네요.그런데 아내 sound에서 시승코스를 소개할 때 목적지가 메달하우스라고 해서 올림픽메달을 주는 곳인 줄 알았는데 표준메달하우스라는 카페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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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문에 평창에서 버스를 타고 4시간 동안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 복귀했습니다.정말 죽는 줄 알았어요.그래도 우리는 천사니까 천사인 우리가 참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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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기차. 충전소만 요즘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만 있어도 전혀 불편이 없는 차량인가 봐요.어쩌면 내연 기관차보다 긴 항속 거리, 전혀 불편 없는 충전 시간.현대 자동차가 수소의 전기 자동차를 국내에 많이 보급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전기 자동차보다 점유율을 올리려 하면, 수소 충전 시설 30여곳이 아니라 마침 최근 전기 차 배터리 충전소만 피우고 두면 많이 팔립니다.관공서 과의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말입니다.


힘든 행사였지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수소전기차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