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 비생계형 운전자이지만 sound주운전 면허취소가 구제 되었슴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생계형 운전자이지만 sound주운전 면허취소가 구제 되었슴니다.

보통생계형 운전자라고 하면 버스 택시 운전사나 화물차 운전사, 택배 운전사 등 운전사가 직업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직업군에 있는 사람들을 내용으로 합니다.


역시 이런 생계형 운전자는 음주운전으로 면허취소 처분을 받고 처분 경찰청에 이의신청을 할 경우 그 대상에 해당함을 명시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이런 생계형 운전자가 아니라고 소음주 운전 구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행정심판의 경우에는 이의신청과는 달리 생계형 운전자와 대상을 특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비생계형 운전자의 경우 생계형 운전자에 비해 구제의 현실성이 낮고, 특히 요즘처럼 SUnd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비난 여론이 확산됐을 때는 훨씬 어렵습니다.


>


그런데 어제가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심리의 날이었습니다.다만 중앙행정심판위원회는 심리 기일인 내일 오전에 문자로 재결 결과를 통보하기 때문에 필자의 행정사도 심리 기일인 내일 출근은 어느새 긴장하게 됩니다.


그런데 비셍기에형 운전자임에도 일부 인용 결정을 받아 운전 면허 취소 처분이 쵸쯔쵸쯔 0일 정지에 감경됐다는 결과를 통보 받게 되고 특히 기쁬 슴니다.


>


그럼 이렇게 비생계형 운전자가 구제되는 요인은 어떤 것일까요?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소음주 운전으로 인한 인사문제, 즉 소음주 운전으로 인해 타인의 신체·생명에 대한 위해가 없어져야 감경을 신청할 여지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비생계형 운전자인데, '운전의 필요성'이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행정심판대금서에 설시되어야 하고, 이를 증빙서류로 입증해야 한다.


>


그 밖에도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감정되기 때문에 행정심판의 계산서와 보충서면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주장이 나와야 한다.


특히 소음 주운 전자에 대한 구제가 점점 엄격하게 되는 경향에 의해서 과거의 같은 천편 1류루죠크이고 형식적으로 행정 심판 청구를 작성한다면 감경의 구제가 어려우니까 괜찮다고 효은세그와이 처한 현실에 맞추어 행정 심판 청구서가 생성되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